비밀번호 재확인

외부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
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.
비밀번호는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
항상 주의해 주세요.

비밀번호
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용 고객소리함 온라인몰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외식업계, 차(Tea) 한 잔의 여유에 ‘흠뻑’등록일 2015-02-09

외식업계, (Tea) 한 잔의 여유에 흠뻑

 

-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다양한 차 찾는 고객들 늘어

- 외식업계, 다양한 차 메뉴로 고객 공략 나선다

 

회사원 박슬기씨(29)는 하루에 서너 잔의 커피를 마시던 커피애호가였지만 최근 들어 위 건강에 좋다는 연근차를 즐겨 마시고 있다. 해독 작용, 소화 촉진 등 건강에 유익한 것은 물론, 은은한 향과 맛으로 빈속에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.

 

이처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지며 커피 대신 차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. 지난해 7월 관세청이 발표한 ‘최근 차 수입동향(녹차·마테·홍차)’에 따르면 차의 원재료 수입액은 5년 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.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기존에는 찾기 힘들었던 차 메뉴를 갖췄고, 식품업계에서도 새로운 차 제품을 준비하는 등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어 국내 차 시장은 더욱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.

 

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기존의 탄산음료나 에이드 류뿐만 아니라 차 종류를 구비하기 시작했다. 이랜드 외식사업부의 한식 샐러드바 ‘자연별곡(http://www.naturekitchen.co.kr)’은 음료 코너에 작설차를 비롯해 연근차, 국화차, 귤피차, 우롱차 등 유기농차 6종을 보유하고 있다.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원재료를 엄선해 한 컵에 먹기 좋도록 일반 티백의 1/3 용량으로 준비했다. 게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지만 제조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우엉차를 만나볼 수 있다.

 

최근 20-30대 여성들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 ‘애슐리 퀸즈(http://www.myashley.co.kr/)’ 역시 월드 고메 뷔페라는 콘셉트에 맞게 총 24종의 차를 구비해 고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. 다즐링,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등의 클래식한 홍차에서부터 딸기 홍차, 망고 홍차 등의 가향차 까지 다양하게 갖춰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.

보도자료 목록